가을 제철 요리 고구마밥, 가리비구이, 굴튀김 만드는법

Author : Fhantom T / Date : 2015. 10. 19. 15:09 / Category : Hello to your kitchen



무더위가 한 풀 꺾인 요즘, 여름 내내 지쳐있던 몸에 에너지를 보충하고

추운 날씨에 대비해 영양을 가득 담은 가을 제철요리들을 꼭 먹어줘야 하는데요.


제철에 맞는 재료들은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시기에 먹는 것이기 때문에 보약이 따로 없죠.

오늘은 가을 대표 제철재료로 만들어보는 건강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 달콤한 향이 가득한 고구마 밥!

'하루에 고구마 한 개씩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구마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가득 하죠?

특히 식이섬류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좋고요.

변비, 대장암,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고구마는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죠.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게 썰어주고, 불린쌀과 함께 밥솥에 넣고

밥을 해주면 간단하고, 맛있는 고구마 밥이 완성돼요.


여기에 가을이 제철인 은행을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두 번째, 가을 별미 '가리비'구이 입니다.


가을에는 해산물의 살이 오동통하게 오르는 시기죠. 싱싱하고, 영양소도 꽉차 다양한 해산물들을 건강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계절이랍니다.

또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여성분들의 빈혈에도 좋은데요.


특히 가리비는 고단백, 저지방요리로 칼로리 부담없이! 다이어트 걱정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제철을 맞은 가리비를 깨끗히 씻어두고, 먹기 좋게 4등분 해 주세요.

양파를 먹기 좋게 썰어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와 함께 넣고 살짝 볶아주고요.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다진마늘과 새우살이나 홍합살을 함께 넣어주어 구워줘도 좋고,

오븐에 그냥 구워주셔도 좋아요!

이 때 익으면 몸에 더 좋은 방울토마토도 함께 구워주신다면 건강지수 업업!





세 번째, 가을하면 역시 '굴' 튀김


굴은 바다의 인삼,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정도로 대표적인 건강 식품인데요.

굴의 풍부한 글리코겐은 체내 흡수율이 높고, 소화가 잘 돼 어린이나 노약자분들에게도 좋답니다.

하지만 굴의 그 비린내음과 물컹한 식감때문에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죠.

이럴 때 바삭바삭한 굴 튀김으로 먹는다면 영양소도 그대로, 식감은 바삭바삭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굴을 레몬을 넣은 소금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신 후 우유에 10분 정도 담궈 비린내를 제거해줍니다.

빵가루에 파슬리가루와 올리브유를 잘 넣고, 섞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굴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튀겨주면 끝!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가을 제철 재료들로 건강한 요리 만들어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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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s 0 / Comments 1

  • 2015.10.19 17:21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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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hantom T

50여년 태화는 국민브랜드로 사랑받고있습니다 100년기업으로 한국인이 만든 한국산으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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