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영양밥 만들어보자

Author : Fhantom T / Date : 2015.10.29 10:06 / Category : Life is...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로 추위를 느낄 수 있는 계절이 찾아왔다쌀쌀해진 가을에는 입맛도 떨어지고 쉽게 우울해지기도 쉽다.

급격한 온도변화로 우리 몸은 예민해지며, 면역력도 약해진다.

이럴 땐 면역력을 높여주건 밥으로 윤기 자르르 흐르는 햅쌀이 건강식품으로 많이들 찾는다.

기본적으로 흰 쌀밥도 좋지만풍성한 가을 식재료를 더하면 밥반찬이 필요 없는 맛있고 건강한 밥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몸에 좋은 건강한 영양밥을 만들어보자.



쌀은 질이 좋은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골고루 들어가 있다.

특히 탄수화물은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이므로 활동력이 왕성한 시기인 아이들을많이 먹어여 주자

밥을 통해 충분한 탄수화물을 섭취해 건강을 챙겨주는 것이다!!



밤대추밥

가을철에 많이 볼 수 있는 밤은 단백질, 비타민, 칼슘으로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가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감기예방에도 효과 있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1. 대추를 물에 씻어준 뒤, 물에 15분 정도 담가둔다.

2. 밤은 밤 가위롤 껍질을 벗겨 먹을 수 있는 크기로 반을 자른다.

3. 맵쌀과 찹쌀을 2/1 비율로 물에 씻어 30분 정도 불려준다.

4. 밭솥에 쌀, 물을 넣고 밤, 대추를 넣어준 뒤 물이 잦아들면 불을 줄여 뜸을 들인다.



햇생강솥밥

가을철 비염에 탁월하다는 생강은 마시기가 꺼려지니, 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고 한다.


1. 1시간 동안 쌀을 불려준다.

2. 생강 껍질을 벗기고 곱게 채를 썬 뒤, 솥에 참기름을 두르고 생강을 볶아준다.

3. 생강을 볶은 솥에 불린 쌀을 넣고 물을 넣어주고, 끓인다.

4. 밥물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8분 정도 충분하게 뜸을 들인다.



버섯솥밥

몸에도 좋고 영양가가 풍부한 버섯 영양밥을 만들어보자.

버섯은 먹으면 먹을수록 맛과 향으로 다른 반찬이 필요 없다고 한다.


1. 쌀을 깨끗하게 씻어 찬물에 30분 정도 불린다.

2. 수수는 빨간 물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씻은 뒤 30분 불린다.

3. 생표고버섯은 물에 행궈 밑둥을 자른 뒤,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두며, 느타리버섯은 굵게 찢는 게 좋다.

4. 밥솥에 들기름을 두르고 쌀과 수수를 넣고 볶는다.

5. 볶은 쌀 위에 표고버섯과 느타리버섯을 올리고 물을 부어 밥을 짓는다.

6. 밥물이 끓으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8분 정도 뜸을 들이면 된다.




 



Tags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Fhantom T

50여년 태화는 국민브랜드로 사랑받고있습니다 100년기업으로 한국인이 만든 한국산으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Notices

Search

Calendar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 Total : 54,487
  • Today : 0
  • Yesterday : 2
Copyright © 토익중독♡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Taehwa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