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지압법, 면역력을 높이는 지압법

Author : Fhantom T / Date : 2015.11.04 13:36 / Category : Life is...

환절기 철이되면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감기예방법, 감기에 좋은 음식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감기에 좋은 지압법도 소개하려 한다.

틈틈히 지압해주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보자.




1. 고개를 앞으로 숙였을 때 가장 높게 돌출되는 뼈 바로 밑 부분인 대추혈을 문질러 준다.

또, 엄지와 검지로 목 뒤 중앙에서 양쪽으로 약 1.5cm 떨어져 있는 오목한 풍지혈을 눌러준다.




2. 양손 검지로 코 양끝을 3분 가량 문지르는 것을 3회 반복해준다.



3. 그 뒤 엄지와 검지가 갈라진 뼈 사이 움푹한 부분인 합곡혈을 1-2분간 눌러준다.

마지막으로 한 손 엄지를 다른 손으로 감싸고 비벼주면 끝!


면역력 강화에 좋은 사과식초나 마늘, 생강, 고추냉이 뿌리, 양파, 귤과 같은 음식을 먹어주면서

이 지압법을 해주면 더욱 효과가 만점일것이다.

건강한 방법으로, 겨울을 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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