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간식!!! 고구마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Author : Fhantom T / Date : 2015.12.09 19:08 / Category : Ingredient


쌀쌀한 날씨로 겨울철 많이 볼 수 있는 대표 간식!!! 고구마를 많이 볼 수 있다.

길거리에 노랗게 익은 고구마 냄새가 구수하게 유혹하며, 호호~ 입김 불면서 먹는 고구마는 더욱 맛있으며, 겨울철 몸 안의 온기를 따뜻하게 채워주는 기특한 간식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고구마!!

고구마는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비타민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어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혈압을 낮춰주며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뛰어나 나트륨을 많이 먹는 한국인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건강식품이다.



고구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능력이 가장 뛰어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감자보다 열량이 2배 이상 높지만,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살을 덜 찌게 하는 효과로 포만감을 안겨줘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큰 인기를 가지고 있다.

고구마 한 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양을 섭취할 정도라고 하니,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분들이라면 추천한다.

식물성 섬유가 원활하여 숙변을 해소해주며, 피부노화예방에도 뛰어나다.


고구마는 보통 껍질을 벗기고 먹지만, 고구마를 껍질째로 먹는 게 좋다.

굽거나 찌면 열량이 다소 많아지지만, 다른 채소에 비해 조리한 후에도 영영 분이 파괴되지 않는다.

껍질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완전히 섭취할 수 있게 껍질째 먹어보자.

아무리 좋아도 많이 먹는 건 좋지 않으니, 하루에 1~2개 정도 조절하여 먹는 걸 추천한다.




고구마는 껍질뿐만 아니라 잎, 줄기까지 버릴 게 없다.

고구마 줄기, 잎을 볶아 나물로 먹어도 되며, 김치로 만들어 먹으면 아삭한 식감으로 겨울의 별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고구마는 단단하고 과육이 진할수록 카로틴의 함량이 높으며, 찬 기운이 올라오지 않는 10도 온도에 보관해주는 게 좋다. 냉장고에 보관하지 말고, 춥지 않은 베란다에 스티로품박스 또는 신문지를 이용하여 오래 보관하자.

 

하나도 버릴 것 없는 겨울철 건강식품 고구마로 든든하게 채워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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