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발랄! 노랑색 옐로우 푸드에 대하여

Author : Fhantom T / Date : 2015.12.15 16:18 / Category : Hello to your kitchen

"옐로우푸드"


귤, 유자차, 호박죽, 레몬차, 비타민 C

이 단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1. 노랗다는 것

2. 겨울에 많이 먹게 된다는 것

3. 비타민 C가 풍부하다는 것


보기만해도 상큼한 노란색 옐로우 푸드들! 

옐로우 푸드의 노란색 성분은 카로티노이드라는 식물색소 인데

우리 몸에서 시각, 면역, 피부건강, 뼈 건강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A로 전환된다.

또 비타민 C, 오메가3, 지방산,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다.

심장질환, 폐암, 식도암과 같은 암을 예방해주고,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며

노화방지, 피로회복 등의 효능이 있다.




파인애플은 달콤하고, 8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어 과즙도 풍부하다.

미네랄보충, 비타민C, 피로회복, 칼륨이 많아 고혈압/ 동맥경화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다.

파인애플을 고를때는 위에 초록색 부분이 신선해보이는 것이 좋으며

과즙이 아랫부분에 모여있으므로 잎쪽을 아래로 거꾸로 두고 하루쯤 익히면 더욱 맛이 좋다.




호박은 카로티노이드성분 중 베타카로틴과 알파카로틴, 비타민 A,C,B와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암예방과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고, 성인병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부종에도 좋아 붓기를 빼고 싶을 때 호박즙이나 호박물을 먹기도 한다.

열량도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레몬은 독소배출, 숙변제거에 효과가 좋아 다이어트에 좋다.

또 레몬의 신 맛이 피로회복을 도우며, 면역력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소화를 촉진시켜주기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식 후 레몬차를 마셔주는 것도 추천한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부미용에 좋아 미백효과, 피부트러블도 개선해준다.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효과는 더 좋은 옐로우 푸드 챙겨먹고,

올 겨울 건강하게 보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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