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로를 풀어주는 온천을 즐겨보자.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01.06 15:13 / Category : Life is...



추운 겨울에는 뜨끈한 온천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

물도 좋고, 경관도 같이 즐길 수 있으며, 정신적인 편안함과 힐링을 안겨준다.

뜨끈한 온천 물에 몸을 담그면 어깨를 짓누르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사라지게 해주며,

탁 트인 자연에서 즐기는 노천온천은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휴양으로 꼭 경험해봐야 한다.

 

온천은 피부병,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관절염에 좋아 몸에 이로운 점을 만들어주고, 냉증과 피부병을 겪고 있다면 온천을 자주 하는 게 좋다고 한다.

온천은 심적 편안함을 위한 곳이니,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이용해보자.



온천은 분출하는 온수 혹은 광수, 수증기, 가스로 25도 이상의 따뜻한 물을 말한다.

뜨거운 공기와 물로 열과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 가볍게 해준다.

온천을 할 때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만큼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고 하니, 온천 시에는 38~40도 적절한 온도에 맞게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게 좋다.

추운 겨울 갑작스럽게 온천에 들어가면 혈관이 확장되어 저혈압이 된다고 하니, 온천을 즐기기 전 간단한 샤워로 몸을 가볍게 만들어 노천을 즐겨보자.

빈속에 온천욕에 들어가면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으며, 음주 후에는 위장의 혈액이 감소하여 소화 장애가 발생한다고 하니 조심하자


온천은 운동량이 강한 운동에 속한다.

물에서 나오는 뜨근한 열기가 온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민감성과 주의력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온천욕을 마친 다음에는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게 바람직하며, 불면증이 있다면 장시간 온천은 피하는 게 좋다.

 

추운 겨울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온천에서 따뜻한 물로 피로도 풀어보고 무거웠던 몸을 가볍게 만들어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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