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차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 1. 8. 14:00 / Category : Life is...



영하로 떨어지고 있는 요즘, 찬바람이 온몸을 파고 들어갈 정도로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겨울에는 추위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활동량이 줄고 신진대사가 위축되어, 조금만 방심해도 면역력이 떨어지기애 십상이다.

강추위로 인해 몸에 균형이 깨지기 쉬운 겨울에는 질병에 걸리기 쉬우니,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 차를 마셔주자.




표고버섯 차

표고버섯은 항암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레티난성분은 암예방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칼슘, 구리, , 인이 많고 콜레스테롤과 바이러스를 체외로 배출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탁월하다고 한다.

칼로리가 거의 없어 체중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아침 저녁으로 물처럼 자주 마셔주자.




당근 차

자연에서 얻은 뿌리채소는 약이라고 한다. 뿌리채소 당근은 베타가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도와주며, 소화작용을 촉진햐켜준다고 한다.

소화작용을 촉진해 숙변 제거와 변비 개선에 효능 있으며, 눈 건강에도 좋다.

잘게 썰어진 당근을 살짝 볶은 뒤 물에 우려내어 물처럼 부담 없이 즐겨도 된다.

당근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다고 한다.




무 차

우리 선조들은 예로부터 무로 건강을 유지했을 정도로 겨울철 무는 건강을 안겨주는 재료라고 한다.

오장에 있는 나쁜 기운을 씻어 낼 정도로 감기에 걸렸을 때 무를 먹으면 기침하는 것을 치료한다고 한다.

무의 매운맛이 가래를 묽게 하여 삭이게 하는 효과라고 볼 수 있다.

둥굴레차와 비슷한 맛이 나니, 말린 무를 우려내어 냉장고에 보관하여 물처럼 자주 마셔주자.

 

채소 차로도 면역력을 키울 수 있지만, 하루에 20분가량 햇볕을 쬐고 스트레스 요인을 줄이는 적당한 운동도 좋으니, 채소 차를 마시며 식습관을 철저히 챙겨보자.




 



Tags :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Fhantom T

50여년 태화는 국민브랜드로 사랑받고있습니다 100년기업으로 한국인이 만든 한국산으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Notices

Search

Calendar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 Total : 54,663
  • Today : 4
  • Yesterday : 5
Copyright © 토익중독♡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Taehwa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