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01.18 16:24 / Category : Life is...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생활비가 많이 들어가는 걸 느낄 수 있다.

여름철의 에어컨 가동보다 겨울철의 보일러 등 난방비용이 더욱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아무 방지 없이 난방을 계속 튼다면, 난방비 폭탄을 맞을 우려가 크다

겨울철 큰 부담을 안겨주는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으로 올겨울 알뜰하게 보내보자.




1.   보일러 점검 및 관리

보일러를 가동해도 실내가 따듯하지 않거나, 사용에 비해 많은 난방비가 나온다면 보일러 내부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보일러는 일 년에 한 번에 사용하게 되는데, 보일러 배관 속에 이물이 쌓여있는 상태로 사용한다면 가동해도 난방 효율이 높지 않다.

그러므로 가동하기 전에는 점검을 받고, 청소하는 것도 난방비 절약 방법 중 하나다.

 

2.   외출 시 보일러를 끄지 말기

단독주택의 경우, 외출 시 보일러를 끄면 동파의 위험이 있으며, 보일러를 다시 가동하여 온도를 높이는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자주 껐다 겼다 하는 것보다 적절한 온도를 지속해서 켜놓는 것이 좋으며, 보일러 예약기능을 사용하여 온도를 조절해주는 게 좋다.

그러므로 외출 시에는 외출모드 또는 최저온도를 설정해두는 게 좋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방은 난방 밸브를 수시로 잠가줘 난방비를 절약하자.




3.   가습기를 사용

차가운 공기를 데우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보일러와 함께 가습기를 사용하게 되면 공기 중의 수증기량이 많아지면서 습도를 높여준다.

습도가 올라가면 열의 전달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방안의 온도를 더욱 따듯하게 만들 수 있으며, 열의 온도를 오래 간직할 수 있다.

특히 집안에 들어오는 외풍이 심하다면 가습기 효과를 크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체감온도 올리기

효율적인 난방을 위해서는 실내온도를 지키는 좋으니, 18도에서 20도 정도로 맞춰주자.

추울 때는 보일러를 1도를 올리는 거보다 내복, 여러 겹을 옷, 양말로 체감온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가만히 있는 것보다 가벼운 운동, 활동한다면 체온이 올릴 수 있으니, 이불 속에 가만히 있는 방법은 좋지 않다.



겨울철에는 실내온도가 높을 경우 공기가 건조해지므로 춥더라도 수시로 환기를 시켜주자.

조금만 신경 쓴다면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 알뜰하게 올겨울을 이겨내 보자!

 


 


Tags :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Fhantom T

50여년 태화는 국민브랜드로 사랑받고있습니다 100년기업으로 한국인이 만든 한국산으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Notices

Search

Calendar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 Total : 54,363
  • Today : 2
  • Yesterday : 12
Copyright © 토익중독♡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Taehwa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