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아이슬란드 오로라 여행의 로망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02.11 13:00 / Category : Life is...

꽃보다청춘 시리즈에서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방문해 최근 그 인기가 뜨겁다.

오늘은 밤하늘에 수 놓아진 아름다운 북유럽의 오로라를 만나러 가보자.

 

 

 

 

 

 

오로라는 새벽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여명의 신 아우로라의 이름을 딴 것으로 서양에서는 주로 노던 라이트라고 부른다.

오로라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태양에서 날아오는 플라즈마 입자를 지구 자기장이 방어막으로 막고

남은 플라즈마들이 지구의 자극점으로 몰려들어 발광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오로라는 북극권 주변에서 관측 되는데, 그 중 아이슬란드는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오로라는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도시보다는 인공적인 조명이 적고, 인적이 드문 곳에서 잘 보인다.

오로라 지수가 높을 땐 레이캬비크(수도)에서도 관측이 되기도 하지만 어둡고 공기가 맑은 곳보다는 희미하게 관측 된다고 한다.

 

 

 

 

다른 북유럽 지역에 비해 아이슬란드에서는 오로라를 잘 관측할 수 있는데 그래서 영화 인터스텔라,

프로메테우스, 스타트랙 sf 영화 등의 외계행성, 파도행성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한다.

 

이만하면 아이슬란드가 최고의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장소라는 점은 틀림없는 사실인데, 오로라를 보기 위해서는 방문하는 시기가 중요하니 참고하자.

 여름에 여행을 계획한다면 안타깝지만 오로라는 여름에 볼 수 없다.

이유인 즉 아이슬란드에는 백야(밤에도 지지 않는 태양)현상으로 인해 오로라를 볼 수 없고 투어 업체들도 오로라투어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오로라를 보기 위해 가장 적당한 시기는 어둠이 짙게 깔리는 9월부터 4월 초까지가 가장 적절하다.

날씨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오로라를 잘 관측할 수 있는 날씨는 하늘에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씨가 좋다.

 

 

 

 

 

시간이 여유로운 자유 여행이라면 오로라를 찾아 이곳 저곳 찾아 다녀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당한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업체를 찾아 오로라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트를 타고 바다 위에서 오로라를 볼 수도 있고, 각 투어마다 기간과 장소,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각각 다르다고 하니

원하는 투어업체를 선택해 오로라를 보면 좋겠다.

 

 

 

 

 

세상의 모든 별을 담은 듯 하늘에 넘실거리는 오로라.

볼 때마다 다른 색과 매력을 찬란하게 지닌 아이슬란드의 오로라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나만의 버킷리스트로 삼고 아이슬란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다.

 

 


 



 

 

 

Tags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Fhantom T

50여년 태화는 국민브랜드로 사랑받고있습니다 100년기업으로 한국인이 만든 한국산으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Notices

Search

Calendar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 Total : 54,364
  • Today : 3
  • Yesterday : 12
Copyright © 토익중독♡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Taehwa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