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_이젠 알고 먹자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02.18 10:00 / Category : Ingredient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견과류

좋다고 해서 많은 양의 견과류를 섭취하는 건 좋지 않다.

하루 섭취량 약 25g로 하루 권장량에 맞게 알고 먹는 게 좋다.

특히 설탕이나 소금이 들어가 있는 견과류를 피하자!



호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두뇌 건강과 피부에 좋다.

알맹이는 금방 산패되기 쉬우므로 껍질이 붙어 있는 것을 구입하여, 먹을 때마다 깨서 먹는 게 좋다. 오래 두고 먹고 싶다면 냉동보관을 추천한다.

호두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없으므로 우유와 환상의 궁합이다



캐슈넛

인도, 브라질에서 생산되는 캐슈넛

구부러진 모양이 독특한 흰색의 견과류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식감이 부드러우며 고소하고 특유의 향이 나며 달단한 맛이 난다.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캐슈넛은 요리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없고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몬드

3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아몬드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여성, 임산부들에게는 특히 좋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때 조금씩 섭취하면 좋으며,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 등을 막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 미용에도 좋다.



땅콩

술안주나 간식으로 생땅콩을 볶아먹는다.

칼로리가 높아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견과류를 챙겨 먹기 힘들다면 요거트에 견과류를 첨가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 요거트에 설탕, , 과일 대신 견과류를 첨가하면 부드러운 맛에 견과류의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견과류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하루 권장량을 정해 하루 한 봉지를 편리하게 섭취하라는 뜻으로 한 줌 견과류상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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