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제철과일 딸기의 효능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02.23 11:32 / Category : Hello to your kitchen

빨간 빛깔이 보기만해도 사랑스럽고 상큼한 딸기

딸기의 제철은 1월에서 5월까지고 그 중 2,3월의 딸기는 당도와 영양이 더욱 풍부해 맛있는 딸기를 맛볼 수 있다.

 

 

 

 

딸기는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쉽기에 물에 가볍게 씻어주어 먹는 것이 좋은데,

30초 이상 물에 담가두면 비타민C가 물에 녹아서 빠져나올 수 있으니 빠르게 씻어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딸기에는 수분이 89% 이상 탄수화물 7.1% 칼슘, 비타민C80~90% 이상으로 귤의 3배 가량 많아 천연 비타민C의 보고로 손꼽히는 식품이다.

때문에 딸기 6~7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양을 모두 섭취 했다고 할 수 있다.

딸기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이 비타민C는 암세포를 박멸시키는 세포의 능력을 강화해 항암작용을 하는 역할을 한다.

(출처-네이버 농식품백과사전)

 

 

 

 

피부미용에도 좋은 딸기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저항력을 높여주어 기미 주근깨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원인은 멜라닌색소침착인데, 이 때 딸기가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딸기와 같은 베리류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눈의 망막에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부족하면 시력저하, 각종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

딸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보호에 효과를 주며,

따라서 딸기를 섭취하면 눈을 맑게 해주며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딸기는 신경통, 변비 예방, 당뇨병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좋은 것도 과하면 독이 되는 법!

 

딸기 씨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 태어나서 돌이 지나지 않은 아이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소화가 어려운 사람이 딸기를 다량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한다.

 

딸기는 100g27kcal로 칼로리가 아주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 받고있다.

 

칼로리도 적고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진 딸기,

제철 과일인 딸기로 상큼한 하루를 시작해 보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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