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춘곤증 예방하는 봄나물의 효능

Author : Fhantom T / Date : 2016.03.11 11:08 / Category : Life is...

겨울 동안 활동이 줄어들었던 신진대사 기능들의 봄을 맞아 활발해지면서 생기게 되는 춘곤증,
이런 춘곤증은 비타민, 무기질을 섭취하여 피로 회복과 면역력을 증강시키면 예방 할 수 있는데,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타민 B와 면역 기능을 돕는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된 채소와 과일을 먹으면 좋다.
또 하나, 춘곤증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은 봄에만 즐길 수 있어 더 맛있는 봄나물을 먹는 것인데
촌곤증에 좋은 대표적인 봄나물 종류에 관하여 알아보자.

 

 

 

봄 철 춘곤증을 예방 할 수 있는 봄나물로는 쑥이 있다.
쑥에는 비타민 A의 전구물질인 카로틴이 봄나물 중 가장 풍부하여 봄철 감기 예방과 면역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쑥은 향이 좋아 차 나 떡으로 해먹어도 맛이 좋고, 이른 봄에 연한 쑥을 살짝 데쳐 냉동실에 보관하였다가
된장국이나 찌개로 끓여먹으면 좋다.

 

 

알싸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달래도 춘곤증 예방에 좋다.
비타민 C함량이 높아 생채, 무침요리로 먹으면 더욱 좋은데 특유의 맛이 부담스럽다면 오이와 함께 무쳐먹으면
좀 더 고급스러우면서 상큼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냉이는 춘곤증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증, 위암, 종기,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잃었던 입맛을 되찾게 해주는 봄나물 대표 주자인 냉이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단백질과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춘곤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냉이는 크지 않고 연하며 뿌리가 가는 것이 맛이 좋은데, 된장국, 무침, 전 등의 레시피를 활용하여 먹으면 좋다.

 

 

풍부한 비타민과 다양한 효능을 가진 봄나물 먹고 춘곤증을 날려버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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