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스타일 빵

Author : Fhantom T / Date : 2015.09.04 19:18 / Category : Hello to your kitchen

아시아의 식문화는 밥을 주식으로 하는 밥심을 가지고 있으며, 식사가 끝날 때까지 밥과 반찬을 함께 먹는다

하지만 서양의 식문화는 우리와 달리 주식이 없다.

유럽에서는 빵을 많이 접할 수 있으며 주식이라 불릴 정도로 손색이 없이 빵을 즐겨먹는다.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식문화로 대변되는 빵은 각 지역마다 나라마다 다르게 발전되어 왔다

특히 북유럽은 지역적인 특수성 때문에 더욱 특별한데, 이는 로마제국으로부터의 역사, 바이킹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쟁이 빈번했던 바이킹들에겐 부패와 변질의 우려가 적어야 했기 때문에 습도와 온도에 영향을 덜받는 빵을 만들어야했고, 환경적인 요소로 호밀과 물 같은 기본원료로 만든 딱딱한 빵을 만들었다고 한다씹으면 딱딱하고 부서지는 소리가 날 정도로 딱딱한 빵을 말한다.

식재료인 호밀, 보리로 만든 딱딱한 빵은 공기 중으로 부패가 되지 않으며, 변질하는 우려가 적기 때문에 습기와 온도에도 큰 변화가 없다고 한다.



북유럽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오픈 샌드위치.

뚜껑을 덮지 않는 샌드위치로 호밀식빵이나 일반 빵에 신선한 채소, 달걀, 토마토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식재료의 맛을 거의 그대로 살린 샌드위치를 말한다.

식사용으로도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재료를 듬뿍 올려 먹는 게 특징이다.

특히 새우나 훈제연어를 곁들여 먹는 오픈 샌드위치는 그 맛에 매료 될 정도다.


북유럽에서 인기 있는 훈제연어 오픈 샌드위치.


상추와 양파를 곁들어 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북유럽에서는 딱딱한 빵에 연어와 소스로 먹는다.

집에서도 북유럽식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1. 딱딱한 빵에 버터를 발라 준다.

2, 마요네즈를 얇게 바른 뒤, 훈제 연어를 펴서 올려준다.

3, 연어 위에 살짝 후추로 간을 해준 뒤, 양파, 소스를 올려 장식한다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레몬즙을 살짝 뿌려줘도 된다.

먹어보면 누구든 빠져들게 하는 훈제연어 오픈 샌드위치로 조금이나마 유럽의 식문화를 느껴보자.



 


Tags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Fhantom T

50여년 태화는 국민브랜드로 사랑받고있습니다 100년기업으로 한국인이 만든 한국산으로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Notices

Search

Calendar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 Total : 54,359
  • Today : 10
  • Yesterday : 42
Copyright © 토익중독♡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TaehwaG&G